어떤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45세 여성입니다
특정음식(카레, 양념이 많은 음식, 기름진 음식, 신음식 등)을 먹으면 맥박이 빨라지고 복부가 빵빵하게 올라오며 복통이 있고 얼굴에 열이 올라옵니다. 어떤 음식은 심하면 맥박이 170-80이 나와서 순환기내과에서 처방받은 콩코드정과 안정제 및 가스제거제 를 복용합니다.
식사도중 혹은 식후 10여분내에 이런 증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복통이 오면 어김없이 얼굴에 열이 올라옵니다. 심장검사(부정맥)는 정상인데 맥박만 좀 빠르다고 가슴두근거림이라는 진단을 받았고 복부초음파도 이상없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은 어떤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추신. 병원에서 진경제 부작용이 있다고 내시경할 때 주사를 안하고 한다는데 괜찮은지요?
answer Re : 45세 여성입니다특정음식(카레, 양념이 많은 음식, ...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특정음식에 그런반응을 보인다는 것은 음식알레르기일수도 있겠습니다. 알레르기 내과 를 방문해서 음식에 알레르기 있는지 검사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내시경 검사를 시행해 보시는 것도 권유드립니다.
진경제 부작용이 있으시다면 꼭 내시경시 진경제 사용하지 않아도 상관 없겠습니다.
answer Re : 어떤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특정식품에 대한 알레기르반응인거같은데요,피부과내원하셔서 알레르기검사반응을 확인하시고
특정식품에 대한 알러지검사후 반응이 나타나는음식등은 피해주셔야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상담후 검사를 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