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때 반주해도 다이어트하는데.문제없을까요
점심때 반주해도 다이어트하는데.문제없을까요 폭식은.아닙니다 (소주)
answer Re : 점심때 반주해도 다이어트하는데.문제없을까요 폭식은.아닙 ...
송미현
송미현 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체중감량 시에는 가급적 음주를 하지 않으시기를 권합니다. 낮이나 밤이나 음주는 체중감량을 방해합니다.
술은 1g당 열량이 꽤 높은(탄수화물, 단백질 보다 높고 지방보다 다소 낮은) 열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음주를 하지 않는 편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알코올 도수가 높을수록 열량이 높으므로 도수가 높은 술은 특히 피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점심때 반주해도 다이어트하는데.문제없을까요
이원우
이원우 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하이닥 스코어: 9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다이어트중...술은 그냥 독 입니다.
백약지장 백독지장 이라 했습니다.
백가지 약 중 최고의 약이 술이요...백가지 독 중 최고의 독이 술 입니다.
술을 먹게 되면 공갈칼로리라고 하여 복부에 지방을 축적하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다이어트 하실 때 술은 무조건 ~!!! 피하셔야 합니다.
어떤 이유로든 술은 피하시길!!
answer Re : 점심때 반주해도 다이어트하는데.문제없을까요
우지희
우지희 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술을 드시기 위해 음식 섭취량을 줄여서 섭취 칼로리를 맞춘다고 해도 다이어트는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우리 몸에 알코올이 들어오면 간은 영양소 대사를 먼저 시키는 것이 아니라 알코올 처리를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그러므로 영양소 대사가 제대로 일어나지 않으니 지방세포 연소작용도 어려워질 수 있으며,
알코올 성분 자체가 체지방이 분해하는 것을 방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알코올을 소량이라도 주기적으로
섭취 시 다이어트에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