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answer Re : 위의배살은 어떻게 빼야하나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26.22로 비만에 속합니다. 여성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지방이 엉덩이와 허벅지 쪽에 많이 분포하여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뱃살의 경우 잘못된 식습관, 운동부족은 물론 바르지 못한 자세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윗배 볼록형은 과식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나타납니다. 다리는 가는 반면 윗배만 볼록 튀어나오고 복부 내장에 지방이 많이 쌓여 이른바 ‘내장형 비만’이 됩니다.
내장비만 관리에서 가장 좋은 운동은 바로 ‘유산소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운동 중 산소를 몸 속으로 받아들여 우리 몸 속에 축적된 중성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연소시킵니다. 매일 20~30분 정도 꾸준히 하면 내장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위의배살은 어떻게 빼야하나요
전미연
전미연 영양사 쥬비스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윗배가 잘 나오는 이유는 호르몬 계통의 원활함이 꼭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급하게 식사를 할 때 등등
우리 몸에서 뱃살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의 종류들이 있는데요
우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나오는 코티졸 호르몬의 경우에는 쉽게 지방을 합성시키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을 초래하기도 하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완화할 비타민C섭취, 그리고 심호흡(복식호흡)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시고
점심 식사 이후로는 30분 정도, 혹은 15분만이라도 햇빛을 보시며 산책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뱃살을 증가시키는 또 하나의 원인 인슐린!
인슐린의 경우에는 꼭 필요한 호르몬이지만 과잉 될 경우 뱃살을 증가 시킵니다.
따라서 호르몬의 규칙적인 분비를 위해서는 항상 규칙적인 식사시간, 식사량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