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다이어트를 해 볼 려고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19살 고3 여학생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다이어트를 해 볼 려고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 지금 키가 158cm, 몸무게 63.5 입니다. 어떻게든 여름 방학 안에 50kg을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질문 1 . 식단은 어떻게 하나요 ???
질문2. 학생이라 헬스장 끊을 돈이 없어서 어떻게 운동을 해야할까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저는 19살 고3 여학생입니다.제가 처음으 ...
전미연
전미연 영양사 쥬비스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1. 식단의 경우에는 식사량과 식사 시간을 우선 정해주세요. 식사량이 달라지지 않도록
아침, 점심, 저녁 모두 동일한 양으로 식사 해주세요 .
이후에는 수면시간도 정해주세요. 수면을 통해서 세포가 재생 되고 그로 인해서 다시 다음날에
대사를 끌어 올릴 수 있는 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2. 굳이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낮시간 동안의 활동량(주로 식후 2시간 뒤)에 걸어주시기, 자전거 타기
등을 통해서 배출을 해 주셔도 됩니다.
공복 운동이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장기 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요요가 쉽게 올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방법으로 식사 하시면서, 요요가 오지 않는 규칙적인 운동량을 유지하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과 운동에 대한 문의입니다.
다이어트가 단순하게 적게먹고 운동해서 해결되는 문제라면 우리나라는 비만인구가 없어야합니다.
그렇지 않는 이유는 운동을 해도 식사를 적게먹어도 감량이 안되기 때문이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할까요?
그것은 내가 정말 살이찌고 빠지지 않는 이유을 찾는것입니다.
그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겠죠~!
식욕통제가 안되는 이유가 단순하게 굶다보니 영양소의 부족으로?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서? 많아 진 내장지방 때문에?
이런저런 부분들이 있어서는 정확하게 내몸에 대해서 이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식단도 좋고 운동도 좋지만
가장 추천드리는 것은 리듬감
3끼식사의 규칙적인 시간과 늦지 않는 수면 의 규칙성이 필요하고
운동은 저강도의 운동부터 조금씩 시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