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식이요법 및 체중감량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되었는데요
어느정도 감량하면 생리를 다시 할까요?
166cm/85kg 입니다...
answer Re : 다낭성 난소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식이요법 및 ...
한용보
한용보 전문의 강남라이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용보 입니다.
네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진단받고 고민이 많이 되시겠네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초음파검사상 난소에 난포가 10개 이상 관찰되면서
월경과 관련된 이상증상을 포함한 임상소견을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어느 병원에서 진단을 받더라도 첫번째로 언급하는 것이 체중감량이며
체중감량을 잘 하는 것이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해하신 - 어느 정도 감량하면 생리를 시작하는가? - 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전제하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키가 166cm이시므로 나이는 알 수 없지만
대략 60대 초반의 몸무게라면 정상 BMI 범위에 들어가기 때문에 그 정도를 목표로
천천히 감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생리가 정상화되는 것은 정상 BMI에 도달하기 전에도
가능하며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몸무게가 정상범위가 되기 전에 약으로
생리를 규칙적으로 하도록 처방해드리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아직 받지 못하신 것
같네요. 정상체중범위를 유지하는 것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치료하고 후에 임신가능성을
높이는데 중요할 뿐 아니라 임신시 합병증 발생율과도 관계가 있고 그 외 모든 건강상의
문제들과 연관이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아무쪼록 건강을 위해 체중관리를 잘
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다낭성 난소증후군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희수
이희수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키에 맞는 표준체중은 58kg입니다.
현재 체중은 표준체중에 비해 비만이나, 무리한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꾸준하게 운동 및 식이조절을 하셔서 체중감량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으로 일정한 양 드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1500~1600kcal 가 적당해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