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할수있는 운동법&식단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
저는 개인연습생 준비중인 중 2 여학생입니다.
소속사가 있는 것이 아닌 개인연습준비생입니다 !
급하게 다이어트를 해야되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다다음주 월요일 8월 20일에 오디션이 잡혀있어요.
근데 현재 제 몸무계가 58.9에 키는 156정도 되요.
많이 통통한 편이라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결심했어요.
방학이라 다이어트가 가능해서 해볼라고 하는데
춤은 1시간정도 연습하고 늘 저녁먹고 산책겸 강아지 데리고 20분정도 산책하고
깔라만씨를 자주 마셔요 . 이렇게 하다가 하루정도 안하면 바로 살이 붙어서
매일하기에는 너무 힘들더라구요 ㅠㅠ
학생이 할수있는 운동법&식단 알려주세요 ..!!
목표체중은 54Kg입니다 !!
answer Re : 학생이 할수있는 운동법&식단 알려주세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현재 성장기이므로 인바디측정후 가까운보건소에서 체지방이 표준범위이상인경우 밀가루,인스턴트,간식등을 조심하시고 규칙적인 세끼식사는 균형있게 관리하사기바랍니다.
아침 : 밥 1/2공기, 두부 1/2모, 계란 1개, 또는 바나나 1개, 흰우유 200ml, 무염 아몬드 10알
점심 : 급식 밥 1/2공기, 국건더기 위주, 단백질 반찬 1가지 150g:탁구공3개크기, 채소 3가지
저녁 : 밥1/2 .살코기위주 단백질120g 채소 2가지 또는 삶은 계란 2개, 두유(당도 6g이하), 채소 샐러드(드레싱 가벼운걸로 선택: 오리엔탈, 플레인 요플레 1/3, 레몬, 발사믹
식사와 운동간의 시간텀은 최소 1시간, 3시간 이후 가장 좋습니다.
식사하기 30분전 수분 200ml 섭취 또는 과일반쪽 섭취, 식사텀은 5시간 이내로 관리해 주세요.
넘어갈 경우 배고픔이 느껴지고 끼니별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포만감 유지가 되지않아 허기가 집니다.
answer Re : 학생이 할수있는 운동법&식단 알려주세요
김명준
김명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관악점 하이닥 스코어: 61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준 입니다.
성장기의 고객님께서 오디션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하시는군요!
성장기이니 만큼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주셔야하는데요
건강한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가벼운 활동량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올바른 식습관이란 필수 영양소가 포함된 한식기반의 식사를 뜻합니다.
평소에 우리가 먹는 집밥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건강한 다이어트식단이라 하여 고기를 먹으면 안되는 것도 아니고,
배가 부르지 않도록 음식을 적게 먹으라는 뜻도 아닙니다.
3끼식사를 규칙적인 시간에 규칙적인 식사량을 갖춰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신 식사 외의 불필요한 음료와 과일섭취 그리고 간식을 조심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혈당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중감량을 위해 혈당적 접근을 하기 위함입니다.
섭취 후 상승하는 혈당입니다. 하지만 필요이상의 남는 당은 체내에 지방으로 저장되기 쉽습니다.
때문에 제대로된 3끼 식사 외의 간식과 음료 그리고 과일 등을 먹게되면
혈액 내 필요 이상의 당분이 남게 되어 쓰이지 않고 지방 전환이 되어버리게 됩니다.
결국 살이 찌는 몸이 되어버리게됩니다.
때문에 3끼 식사를 자극적인 음식이 아닌
쌈채소와 같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으로 식사를 규칙적인 시간과 양으로 해주시고
간식(과일, 음료)등을 조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운동량을 갖는 것이 좋은데요
운동의 경우 식후 2시간 뒤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혈당이 안정이 된 후에 운동을 해야 체지방을 분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혈액속 당이 많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춤연습과 산책을 하게되면, 운동을 통해 혈당을 소비하는 형태가 되지만
혈당이 안정된 상태인 식후 2시간 뒤에 운동을 하게되면, 자연스럽게 체지방연소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규칙적으로 하는 것도 좋지만 언제하는지도 중요하겠죠?
질문자의 다이어트에 있어서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
항상 좋은 다이어트 해주시고 질문있으시면 개인질문 넣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