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하면 음식을적게먹을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반갑습니다
나이 33세
키 150
몸무게61
어떻게하면 음식을적게먹을수있을까요?
answer Re : 어떻게하면 음식을적게먹을수있을까요?
송미현
송미현 영양사 서울365mc병원 (현재퇴사)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송미현 입니다.
채소 섭취를 늘리시면 공복감을 많이 줄일 수 있으므로 생채소(채소스틱), 샐러드 등의 섭취를 매일 1~2회 하시기를 권합니다. 단, 소스나 드레싱은 가급적 없이 드시거나, 짜거나 기름지지 않은 것으로 소량 드시기를 권합니다.
체중감량 식사원칙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가능한 매끼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소 모두가 포함된 식사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짜지않게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국물, 장아찌, 젓갈 등의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3. 1일 2회 이상 신선한 채소(생채소, 쌈채소, 샐러드 등)를 드시기 바랍니다.
4. 탄수화물로만 구성된 식사는 피하시기 바랍니다(예: 국수, 떡, 빵, 분식류, 주먹밥, 김밥 등).
5. 단 간식, 단 음료의 섭취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6. 천천히 식사하시기 바랍니다(1끼 최소 15분 이상).
7. 너무 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취침 4시간 전에는 식사를 마치도록 합니다).
8. 1일 2리터의 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9. 음주는 가급적 피하시고, 피할수 없는 경우에는 1~2잔 이내로 드시기 바랍니다.
특히,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는 3번 원칙을 우선적으로 실천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예상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어떻게하면 음식을적게먹을수있을까요?
우지희
우지희 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음식양 조절을 위해서는 실천하셔야 할 몇가지들이 있습니다.
물 섭취하기(진짜 배고픔, 가짜 배고픔 구별 가능), 최소 15~20분 이상 식사하기, 20번 이상 씹기, 허기 질 때 양치하기,
페퍼민트와 같은 화한 향(?) 이용하기, 파란색 접시 이용하기, 배고플 때 매니큐어 칠하기, 채소나 견과류 소량 섭취
등등이 있습니다(주로 영양소적 접근보다는 행동수정요법이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의 목적과 목표 설정이 제대로 계획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뚜렷한 이유가 있는지 스스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