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후 증상
47세 남성입니다
2개월전부터 운동을 시작하여 약 10킬로 정도 감량을 했습니다
일일 섭취량은 약 1000kcal정도 소비량은 약 2400kcal정도입니다
걷기 운동 하루에 평균 1시간 정도 주말에는 2시간 18000보 정도 합니다
식사는 현미혼합식 및 채소샐러드 로 낫또와 함께 하고 있는데
변비와 어지러움 증상이 있네요
아울러 제중은 감소했고 상복부 비만도 다소 해소가 되었는데 하복부 뱃살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
answer Re : 체중감량후 증상
김정현
김정현 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현재 지나친 칼로리제한으로 단기간에 급격하게 체중을 감량하셨습니다.
이런 잘못된 다이어트는 지방축적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 같은 양을 먹어도 지방으로 가는 양이 더 증가하게되어 결국 살이 더 잘찌는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그래서 요요가 오는 것이죠.
본인의 1일 권장칼로리를 3까에 나워서 잘 챙겨드시고, 탄수화물 단백질 미네랄 등의 영양밸런스를 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추가로 운동을 한만큼만 감량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평균 1달에 1~1.5kg정도만 감량하게 됩니다.
하복부뱃살은 골반을 자주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복식호흡을 자주 해서 복부를 운동해 주세요. 장기간 지속적으로 해야 효과가 조금식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체중감량후 증상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 입니다.
우선 일일 섭취량이 너무 적습니다.
그로 인해 변비와 어지러움이 생겼을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입니다.
적절한 수준의 식사가 지속되어야 체중 감량을 계속 유지하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운동량을 늘리거나, 시간을 가지고 경과관찰하시기를 권유합니다.
answer Re : 체중감량후 증상
안희진
안희진 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어지러움증은 현재 하고 있는 식단이
너무 저열량으로 식사량을 제한하거나, 무염식의 형태는 아닌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체내 기본적인 에너지 소비를 위해 필요한 영양소와 식사량은 필요하지만
무리하게 식사를 제한하게 된다면 뇌에서는 포도당 공급이 부족해지게 되면서
저혈당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사량을 너무 줄여먹고 있는건 아닌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변비 증상 역시 식사량이 부족해지면서 장활동이 부족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복부는 식습관도 중요하지만, 호르몬의 분비가 함께 중요합니다.
몸에 충분한 영양소의 공급은 되고 있는지
혈액순환이 잘 되는 몸상태인지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개선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