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조절 문의
안녕하세요
건강검진때
콜레스테롤 수치가 너무 높다하여 식단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일단 점심.저녁은 보다 아침이 문제인데요
아침은 제가 평소 안먹고 다니는 편입니다
1시간정도 운전을 하고 가는 편인지라 차안에서 먹을만한것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사과랑.파프리카만 반조각씩 먹고다니는 편인데..
과일이라든가 아니면 회사생활에서 마시는 차라든가 회사.차안에서 먹을수 있는것을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식단조절 문의
안강석
안강석 영양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강석 입니다.
콜레스테롤 때문에 걱정이시군요?
과일과 채소를 적절하게 드셔 조시는 것은 어떠세요?
과일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설탕이 든 단 아침 식사 대신 바나나 또는 얇게 썬 복숭아, 라즈베리, 블루베리
혹은 블랙베리 한 줌을 시리얼에 더해 보세요.
단, 위의 과일들은 건과일이 아닌 생과일을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차에서 아침을 해결하시는 편이라면 녹색 채소를 갈아 만든 주스를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
케일 등을 바나나 와 함께 갈아서
섬유질은 많고 칼로리는 적은 건강한 아침 식사를 해보시길 추천해드리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