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먹어도 먹어도 공복감이 심하고 힘이없어요
증상이 일어난지는 생리끝난직후로부터 지금까지 일주일정도 되었고 처음엔 그냥 배가 금방고프네 정도였는데 집 식단을 잡곡밥으로 바꾼게 원인인지 어느순간부터 밥을먹어도 몇분만에 속이 허하다는 느낌이 들고 몸에 힘이 하나도 없습니다 혹시나해서 집밥이아닌 빵이나 다른걸 먹어도 금방 배고파졌습니다 그리고 배부른느낌도 못느끼고 실제로 떨리진않지만 몸이 떨리는 기분도 들구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갑상선 당뇨 췌장종양 저혈당 같은게 나오는데 일단 소변은 자주보지않고 체중도 그대로입니다. 갑상선은 1년반전에 피검사했을때 이상없었고 췌장도 1년반전 복부초음파 봤을때 이상없다는소견이었습니다 그사이 무슨병이 생긴걸까요? ㅜㅜ 참고로 식욕은 딱히 늘어나진않았고 그냥 배고픈느낌이 너무 짜증납니다


answer Re : 먹어도 먹어도 공복감이 심하고 힘이없어요
고시환
고시환 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 입니다.

연배로 보아서는 이제 20대초반에서 중반으로 넘어서는 듯하니, 사춘기의 변화과정은 아닌 듯합니다.
공복감에 대한 원인은 너무도 다양합니다.
췌장 초음파? 당뇨의 초기 진단은 초음파로 하지는 않습니다.

갑상선이나 당뇨등의 에너지 대사와 관련된 질환과 연관될 수도 있고, 다른 감정적, 스트레스등의 정신적 원인도 고려를 하여야할 문제일 듯합니다.

주신 내용만으로 일괄 논의를 하기에는 너무도 원인이 다양하기에 진료를 통해 시간을 가지고 하나 둘 씩 가능성을 제거하면서 진단에 접근을 하여야할 듯합니다. 건강에 이상이 없이 보이는 자연적 소견일 수도 있고, 에너지 대상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호르몬관련계통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아니면, 정신적, 스트레스등이 문제일 수도 있고, 환경의 변화나 기타 등등 다양한 관점에서의 체크가 이루어질 수 있어야할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먹어도 먹어도 공복감이 심하고 힘이없어요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뭔가 문제가 있다기 보단 호르몬문제일수도 있구요..
스트레스가 원인일수도 있구요.
문제가 있어 보이진 않습니다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