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뒤쪽 옆구리 통증
요즘 따라 뒤쪽 옆구리 통증이 있어요..
오른쪽 왼쪽 ,, 둘 다요ㅠㅠ 이 통증의 느낌이 쑤시는 것도 아니고 결림도 아니고 어디 부딪혀서 아픈 통증도 아니예요.. 그냥 걸을때도 아프고 서있을때도 아프고 누워있을때도 통증이 있어요 갑자기 엄청 아프다가 다음날 되면 또 괜찮아지는데.. 구토, 발열 이런 증상은 없습니다. 그리고 밤에 통증이 자주 옵니다..!! 또 왼쪽 오른쪽 아랫배 부분도 통증이 살짝 있습니다 뭉친것 같은 통증 누르면 아파요..!! 혹시 생식기관 쪽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생리 기간도 아닌데 연한 갈색피? 같은게 살짝 묻어나오기는 하는데.. 이 문제와도 연관이 되어있는건가요!!? 무슨 과에 진료를 봐야 할 까요?


answer Re : 뒤쪽 옆구리 통증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통증은 염증이 있을때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단순히 뒤쪽 옆구리가 아프다면 운동이나 노동후에 근육의 피로로 인한 통증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생리도 아닌데 약간 출혈이 되는 것이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일단은 충분한 휴식을 취해보시고 지속적으로 출혈이 된다면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해보고 왜 출혈이 되는지를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출혈이 되지 않고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한의원에서 혈액순환을 돕는 침이나 부항요법으로도 호전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뒤쪽 옆구리 통증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산부인과쪽 진료를 한번 보시는게 필요해보입니다. 배란통이나 그런문제일수도 있구요...
단순히 근육통일수도 있지만 갈색 피가 묻어난다면 검사가 필요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