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에 혹이 잡혀요 ㅠㅠ
안녕하세요. 정말 한두달동안 너무 힘들어요.. 도와주세요.. ㅠㅠ

얼마전부터 오른쪽목과 앞목구멍이 눌리는것처럼 느껴지고 안쪽이 붓는 느낌이라 병원에 가서 갑상선 피검사를 받았는데 이상이 없어 역류성식도염 약을 처방받고 한달째 먹었는데 별 차도가 없었어요.

병원에 다시 가니 코로 넣는 내시경을 해보자 하셨는데 제가 외국에 살아 내시경 날짜가 한달뒤로 잡혔습니다 ㅠㅠ.. 한국같았으면 바로 검사해주셨을텐데 ㅠㅠ 제가 최근한달간 감기, 복통, 갑상선으로 피검사만 세번을 했는데 전부 이상없다 하셨어요. 혹 제몸에 염증이 있었더라면 피검사로 알수 있었을까요? 큰병이 아닐까 너무 무서워서요 ㅠㅠ

목을 만져봤을때 턱아래쪽에 물컹한 혹이 잡히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또한 오른쪽 턱아래쪽 목에도 혹같은게 느껴집니다. 병원에서 촉진을 하실때 저부분은 안만져보시더라구요..

제가 강사일을 하는데 예전엔 안그랬는데 말을 2시간 이상하면 목이 다 쉬어버려요.. 얼마전엔 찬 음료를 마시는데 목에 큰 혹이 있는것처럼 이상한 느낌으로 넘어갔어요.. 엊그저께 밤에는 목이 너무 말라서 물을 고개 숙인채로 마시는데 느낌이 안쪽 목 양쪽 벽(?)이 붙어있는데 그사이로 물이 비집고 들어가는 느낌이었어요..

최근 이곳의 한의원도 가봤는데 코사진 찍어보더니 비염이 있다고 오른쪽 코가 막혀있다고 하시더라구요. 2달전 심한 감기가 온 이후로 코가 뒤로 넘어가고 목에 콧물같은게 걸린 느낌이 날때가 있어요. 이것때문에 위에 말씀드린 목 통증이 있을수 있나요?

아직 한국에 돌아가려면 두달이 남았는데 혹 큰병일까 무서워요.. 지금 당장 일때문에 한국 방문이 힘든데 큰 병일 확률이 있다면 당장 돌아가야할것같아서 글 남겨봅니다. 도와주세요 감사합니다


answer Re : 목에 혹이 잡혀요 ㅠㅠ
전성호
전성호 전문의 참길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전성호 입니다.

목의 상태와 만져지는 덩어리가 걱정되어 질문하신 것 같습니다.
턱 아래쪽에서 만져지는 것이 덩어리인지, 아닌지, 어떠한 상태인지는 질문내용으로는 알기 어렵습니다.

갑상선 피검사라면, 주로 갑상선 질환과 관련있는 호르몬 등을 검사한 것으로 보이며, 염증소견에 관한 검사를 같이 한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물론 피검사로 염증과 관련된 검사를 하였다면 염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에 콧물같은 것이 걸린 느낌이 코의 질환에 의한 것인지, 목, 특히 후두부 질환에 의한 것인지는 진찰과 검사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목에 만져지는 덩어리가 지속되면 초음파검사, 혈액검사, 세침흡인검사 등으로 자세한 사항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답변이 좀 도움이 되었는지요?
감사합니다.

( 이와 같은 답변은 참고사항이며, 법적인 책임이 동반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확한 검진과 판단은 이비인후과 진찰을 받고 전문의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