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와골절
눈을 부딪혔는데요 바로 응급실가서 ct를찍었습니다 부딪히고 한 1시간반쯤후에요 근데 골절도 금도없다하는데 3일정도 지나서 미세골절이 나타날수있다는데 ct상에는 없다했는데 몇일지나고 골절이 생길수있나요?


answer Re : 안와골절
김정희
김정희 전문의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8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정희입니다.

골절의 경우 사고 당시 발생합니다. 시간이 지나서 미세 골절이 보인다는 것은 출혈이나 다른 병변에 가려져서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안과나 성형외과 등 안와부 골절 치료를 담당하는 과에 질문을 하시면 보다 명확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수일이 지나서 골절이 생기는 미세 골절은 신경외과에서는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와골절
박동권
박동권 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미세골절이라 부를 수 있는 골절도 역시 골절이기 때문에 외상을 입은 그 순간 발생한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외상을 받은 부위가 팔다리처럼 움직이는 부위라면 미세골절이 있었던 부위가 처음 엑스레이에서는 안 나왔다가 계속 활동을 하면서 해당 부위에 외력이 가해져서 골절이 더 악화되고 그것이 영상으로 보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외상을 입은 부위가 안와쪽이라면 다치고 나서 미세골절이 발생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CT 촬영을 다시 한다면 처음 촬영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던 부분이 CT 컷 수에 따라 나타날 수도 있다고 이해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