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가락 통증
먼저, 오른쪽 엄지발가락 옆 관절에 염증이 생겨 지난 4월부터 동네병원과 대학병원(엄지건막류로 진단)을 통해 약 처방받아 먹고있습니다. 문제는 4월부터 현재까지 염증약 먹고 있음에도 호전되지 않고 있다는 것이고,
무엇보다 손가락 통증이 재발(?)한 상탭니다.
몇년 전 손가락 마디마디에 콕콕 쑤시는 통증이 있어 동네 정형외과에서 검사를 받았으나
특이사항 발견하지 못했다고 했었던 바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발 통증과 함께 손가락 통증이 재발하고 이와 더불어 팔에 힘이 빠지고 손목 부위 통증과 손등 혈관에도 종종 통증이 느껴집니다.
하여서, 인근 대학병원 류마티스내과를 찾아 혈액검사와 본스캔을 진행하였으나
류마티스적인 질환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한 상탭니다.

여전히 발 통증과 손가락 통증이 있는 상태인데, 대체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아울러 3개월째 염증약을 먹고 있는데, 이렇게 오래도록 먹어도 되는 것인지요.

이 외에도 최근들어 어지러움이 자주 발생하고
누워있거나 앉아있어도 종종 어지러움을 느낍니다.
방금 생각했던 것도 금새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졌고, 3월 장염을 앓은 이후로는 식욕도 잃은 상탭니다.
귀 뒤편에도 통증이 느껴지고, 최근에는 귀 뒤 피지낭종이 생겨 이를 제거한 상태지만 제거한 부위 인접 부위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이것도 연관이 있는 건가요.

직업적으로 컴퓨터 작업이 많고 머리를 많이 써야하는 직업이긴 하지만
터널 증후군과는 다소 차이를 보이는듯 해서,
추후에 병원을 찾을 때 어느쪽으로 가야할지에 대한 판단도 잘 서지 않습니다.


answer Re : 손가락 통증
신이경
신이경 전문의 신이경의바로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신경/정형외과 사이서 갈팡질팡했는데 큰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신경/정형외과 사이서 갈팡질팡했는데 큰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신이경입니다.

경추부에서 상완신경총이 압박을 당하게 되면 손가락 인대 긴장으로 인해 잦은 건초염이 재발하거나 관절증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을 읽어보니 경추부의 문제가 지금 증상의 가장 큰 원인으로 사료 됩니다.
그 부분에 전문성을 가진 전문의를 찾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거북목의 변형이나 경추의 디스크 등으로 흉쇄유돌근의 긴장이 척추부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어지러운 증상이나 두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전사각근의 긴장이 상완신경총이나 요골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손복부위 손가락 부위 인대의 긴장을 주어 주위 건초염, 인대염등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러한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를 하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