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두통이 지속적으로 있어서 ..지금 복용중인 약들을 갑자기 중단해도 부작용이 없을까요 ..?
두통이 지속적으로 있어서 10일 전에 처음으로 신경과에 방문을 해서 뇌파검사와 스트레스 검사를 받고 약을 처방받아 5일정도 복용했고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며칠 전에 다시 방문해서 상담을 하고 다른약으로 다시 처방을 받았습니다.
뇌파검사했을 때 빛반응에서 민감하게 반응하고 과호흡시 정상 뇌파는 아니지만 뇌종양 같은 큰 문제는 보이지 않는다고 하셨습니다. 다른 검사에서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 비율이 9:1로 극단적으로 불안과 스트레스가 많다고 하셨는데요..
성격도 예민해서 자다가도 중간에 한두 번씩은 깨고 백의고혈압이라 병원 혈압이 평균 150/90 맥박수는 120회 이상 나오고 가장 높을 때는 혈압169/95 맥박수160회 까지도 나와봤습니다..
집에서는 보통 혈압110/75 정도가 나옵니다.
이번에 처방해주신 약이 인데놀정40mg, 알로판400mg 아침/저녁 1알씩, 자기 전 환인클로나제팜0.5mg, 명인트라조돈염산염정25mg을 처방해 주셨는데요.
진통제 때문인지 두통이 줄어들기는 했는데 현기증은 좀 더 늘은것 같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혈압을 측정하면 95/60 맥박65 정도로 측정되고 저녁에는 105/65 정도가 나오는데 계속 약을 복용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평소에도 밖에서 활동하다보면 맥박수가 120회 이상 올라가면서 쉽게 숨이찼는데 약을 끊었을 경우 빈맥이 심해지고 정상이였던 혈압이 높아지는건 아닌지도 걱정됩니다..
최대한 빨리 두통만 해결된다면 약을 모두 끊고 싶은데.. 지금 복용중인 약들을 갑자기 중단해도 부작용이 없을까요 ..?


answer Re : 두통이 지속적으로 있어서 ..지금 복용중인 약들을 갑자기 중단해도 부작용이 없을까요 ..?
오경필
오경필 전문의 메디인병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오경필입니다.

약제에 대해 문의해 주셨네요.

현기증, 저혈압 등의 부작용은 약제와 연관된 증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약제를 끊게 되면 두통이 재발할 수 있으므로,
재발될 경우에는 약제 조절,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임의로 중지하시기 보다는 이런점을 고려하여 진료중이신 병원측과 상의후 결정을 권해드립니다.
어려우시다면 약제 용량을 감량해서 복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자세한 병력, 진찰 상태를 알수 없어 간단하게 답변 드리는 점 양해바라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쾌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