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카우덴증후군
카우덴증후군 의심되서 유전자검사 했습니다.
얼굴부터 해서 피부군데군데 사마귀 같은게 좁쌀처럼 올라오고 유방암 갑상선결절수술 편도수술 담낭수술 신장암수술 그외에도 폐결절 심지어 2년전 작은 뇌수막종이 2년전에 있다는거 첨 알았어요. 자궁근종 난소혹도 유방암치료영향도 있겠지만 난리도 아닙니다. 코에랑 눈꺼풀 그리고 유방암수술후 방사한곳에 약간 사마귀처럼 불룩 올라와서 간단히 수술했는데 방사한곳에 난 혹은 자라는 혹이라고 해서 더 떼내자해서 재수술했어요. 아주 전신 장기에 특히 갑상선이나 소화기쪽은 혹이 너무 많아 셀수가 없어요. 이런 제가 지금 두번 암 발병했지만 재발의 위험성도 높아지는건가요?? 장기에 이렇게 혹이 많으면 앞으로도 다른암 위험성도 높아지나요?? 미치겠어요ㅠㅠ


answer Re : 카우덴증후군
박현민
박현민 전문의 서울박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조언 감사드립니다. 피할수 없다면 잘 달래면서 지낼려고 합니다.

조언 감사드립니다. 피할수 없다면 잘 달래면서 지낼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혈액종양내과 상담의 박현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카우덴 증후군은 혈액종양내과 전문의인 저에게도 흔히 접해 보는 상황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주 드물지만도 않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우 안타깝고 운명적인 질환과의 싸움을 하셔야 하는데, 이 질병은 대학병원에서 계속 문의하고 답을 찾아야 하는 병으로 보입니다. 다만, 고농도비타민씨 등을 저희 의원같은 곳에서 해보는 것을 시도해 볼 수는 있지만, 합당한 데이터는 없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아래의 사이트를 공유해봅니다.

감사합니다.
http://endotoday.com/endotoday/cowden.html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카우덴증후군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조언 감사합니다. 먹는거 저도 노력하려고 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먹는거 저도 노력하려고 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우리 몸은 내가 먹은 음식으로 부터 만들어집니다. 몸이 자꾸 아프고 병이 생기는데 그원인을 잘모를 때는 먹고있는 음식이 문제가 아닌가 고민해봐야 합니다. 유전성향이야 어쩔수 없는 부분이지만 유전자의 발현을 먹는 음식으로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많이 힘드시지만 기운내셔요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