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 인생망하는건가요 몸이 떨리고 기웁니다.
쇼핑몰 일을 하고있구요. 포장을 하던중에 갑자기 온몸에 식은땀이나고 손부터 떨리기 시작했습니다. 눈이 무거워지고 균형이 어긋나서 혹시나 저혈당일까봐 급하게 달려가 사탕등을 구입해 먹었지만 균형이나 떨림은 그대로입니다. 힘을 줘서 떨림을 막을수있지만, 손의 떨림을 막으니 머리가 떨립니다... 몸은 상체위주로 떨리구여. 눈꺼풀이 무거운건 그데 어제 잠이 총 10시간정도로 잠이 부족한가 싶은데 이로 인한 과로로 이런증상이 날수있나요? 지금까지 잠을 안자도 이런증상은 없었는데, 근래들어 관자놀이위쪽이 좀 당기고 해서 모자를 쓰면 아프기도하고했는데 혹시나 신경이나 뇌ㅉㅎㄱ에 문제가 생긴골까 무섭네요. 이걸 쓰고있는 지금은 블랙아웃이 날뻔한 순간으로부터 한시간뒤인데 앉아서 폰에 쓰는데 머리가 자동으로 흔들리고있ㄴ습니다. 힘을 주고있으니 위아래로만 조금씩 흔들립니다. 너무 무서워요 이십대중반에 이게 무슨일인가요..


answer Re : 저 인생망하는건가요 몸이 떨리고 기웁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놀라셨겠네요. 지금은 어떠신가요? 증상이 지속되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시적으로 혈압이 떨어지는 기립성 저혈압이나 미주신경 실조성 전실신 증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저 인생망하는건가요 몸이 떨리고 기웁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이나 운동 부족 증으로 보입니다. 아니라면 신경과에서 소뇌 부위 CT 나 MRI 검사 와 신경학적 검사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