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트리코모나스 질염일까요?
질내사정후 당일제외 3일째 정액 같은 게 나오고 있어요.
색은 노란색인데 바로 닦으면 옅은 노란색이고 생리대에 묻어 시간이 지나면 색이 좀 진해지네요. 남자친구가 16일 정도만에 사정한 거라 노랄 수 있다고는 했는데 당일에는 머랭처럼 완전 희고 점도가 있는 진한? 정액이 나왔거든요.
양은 당일과 바로 다음날보다 지금이 적게 나오는 것 같고
냄새는 아무냄새 안나는데 정액냄새, 살짝 시큼한 애액냄새를 한두번 정도 맡았었어요.
성기가 가렵거나 따갑거나 하진 않고 질구에 살짝 상처난 부분도 건드리지 않으면 따갑지 않습니다.
혹시 질염일까요? 남자친구와 관계한거라 둘 다 다른 사람과 관계맺지 않은지 6개월이 넘었구요. 둘 다 전에 다른사람과 할때는 콘돔을 항시 착용했고 저희끼리도 콘돔을 착용하지 않은지는 3개월쯤 된 것 같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성병일 가능성 있을까요? 성병일까 봐 산부인과 가기가 부끄러워요. 일주일 정도 지나도 계속 나오면 질염 맞겠죠?


answer Re : 트리코모나스 질염일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질염일 가능성이 높은데 검사를 해보기 전에 증상으로만 원인균을 짐작하기에는 무리가 따릅니다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치료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트리코모나스 질염일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불편감이 없다면 질세정제 사용하시고 경과관찰하시면 좋아질 듯 합니다. 질염이라면 반드시 불편감을 동반하실테고 산부인과 검진 받으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