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과개교합 교정
안녕하세요!

이갈이가 심해 장치를 알아보던 중에 제가 과개교합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턱이 짧고 옆에서 봤을 때 들어가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어금니를 물었을 때 아랫니가 많이 가려지긴 하는데 윗잇몸에 닿는 정도는 아닙니다)
1. 여태까지 큰 불편함 없이 지내왔는데 꼭 교정을 해야하나요?
2. 아래 앞니들이 자주 시린데 이게 과개교합 때문인가요? (아랫니가 자주 시려서 치과 여러 군데를 가봤지만 신경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니고 이가 마모된 편이라고 하셨어요)
3. 만약 과개교합 교정을 하게 된다면 턱이 길어지면서 얼굴이 길어지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과개교합 교정
조병주
조병주 조병주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조병주입니다.

1. 교정은 장점과 단점이 있을수 있기에 상담을 받아보시고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교정치료를 반드시 해야된다기 보다는 교정치료를 통해 과개교합을 개선할 경우 심미적, 기능적인 이점이 있으실 걸로 예상됩니다.
2. 과개교합 및 부정교합이 있는경우 치아의 절단면의 마모가 심화될수 있습니다. 시린이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을수 있다 생각됩니다.
3. 실제로 과개교합인 분들은 얼굴이 짧은 경우가 많지만 교정을 통해 개선할수 있는 양은 제한적이라 생각됩니다. 개방교합 같은 얼굴이 긴경우에는 얼굴을 짧게 만드는게 가능하지만 짧은 얼굴을 길게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