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귀가 왜 이럴까요.. 혹시 이런 후천적인 경우에는 제 자식한테 유전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20살때 고막이 터져서 인공고막을 하고 시끄러운곳에 갔어요 그런데 소리가 계속 삐이이이이~들리더라구요 그래서 병원에 갔더니 인공고막 빼면 괜찮을 거라고 햇는데
29살인데 잘 안들립니다 이쪽으로는 전화도 못받아요 잘 안들려요 그엏다고 아예 안들리지는 않아요 병원에서 감각신경성 난청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이게 귀때문인지 제가 사람들과 말을 하다보면 말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예를 들어서 말을 더듬거나 말을 흐리게 되더라구요 혹시 이런 후천적인 경우에는 제 자식한테 유전이 되나요..?


answer Re : 귀가 왜 이럴까요.. 혹시 이런 후천적인 경우에는 제 자식한테 유전이 되나요..?
이성호
이성호 전문의 나눔과더함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이성호입니다.

20세에 인공고막을 하고 시끄러운 곳에 간 이후 삐이이- 하는 이명후 청력이 더 떨어졌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렇다면 고막이 안 좋은 상태에서 시끄러운 소리를 더 듣고 소음성 난청이 더 진행된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 돌발성 난청 감별이 필요하긴 합니다)
이것 때문에 전화도 못 받고 사람들과 대화하는게 힘들고 말을 제대로 못한다면 정확한 청력검사 후 보청기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회생활을 왕성히 하실 나이기 때문에 난청에 대한 적극적인 재활이 원만한 사회 생활 및 자신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현재 난청은 증상은 후천적인것으로 생각이 되며, 가족력이 없다면 유전에 대한 걱정은 안 하셔도 될 듯 합니다. 최근에는 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산전 유전자 검사등을 통해 난청 가능성을 미리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