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목, 팔꿈치, 손목통증
안녕하세요.

제가 한.. 일주일 전부터 목뒤가 뻐근하고 두통도 간헐적으로 나타나더니...

왼쪽어깨부터 팔꿈치, 손목까지 뻐근하고 막 끊어질듯 빠질듯한 통증때문에 힘드네요.. 어깨가 후면쪽 즉 등쪽으로도 안좋더라구요..

일자목, 흉추측만, 요추측만이 있다고 몇달전에 엑스레이 찍어서 선생님 소견을 들은바 있습니다.

파스 같고도 안되고.. 스트레칭도 아침과 저녁 그리고 생활하면서 중간중간 꾸준히 하는데도 이렇게 통증이 유발되네요. 그리고 팔꿈치와 손목을 돌려보면 딱! 딱! 소리가 나더라구요. 나면서 뭔가 통증같은 느낌도 있구요..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제가 다니던 한의원을 가야할지 아니면 정형외과를 가서 엑스레이를 또 찍어봐야할지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합니다. 생활속에서는 통증을 줄일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와주세요~


answer Re : 왼쪽 목, 팔꿈치, 손목통증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목 뒤가 뻐근하면서 두통도 있는 경우는 긴장형 두통인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두판상근과 같은 근육들이 많이 경직이 되면서 두통을 유발하구요, 어깨와 팔쪽으로 가는 신경다발인 상완신경총이 목의 사각근이라는 근육을 지납니다. 목이 뭉치면서 여기가 눌려서 신경포착 증상이 있으면 어깨 후면쪽과 등쪽(특히 날개뼈 안쪽)에 통증을 심하게 느낍니다. 능형근 통증을 겸한 경우도 많습니다. 일단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으시면서 경추쪽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팔꿈치와 손목 근육을 함께 치료받으시면 많은 호전을 보이실거라 생각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경추 근육의 이완입니다. 생활 속에서 통증을 줄여주려면 수면과 일하는 자세가 중요해보입니다. 모니터 밑에 두꺼운 책을 깔고 목이 앞으로 기울어져있는 자세를 피하시고, 편한 베개를 베고 숙면을 취하시는게 중요해 보입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근골격계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좀 풀어드리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 목, 팔꿈치, 손목통증
박수철
박수철 전문의 활기찬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수철입니다.
목 뒤가 뻐근하고 두통, 팔꿈치, 손목 통증까지 다양한 부위에서 통증을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우선, 평상시 본인의 자세를 생각해보셔야겠습니다. 아무래도 요새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목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선, 두통과 함께 목부위에 통증이 있는건, 경추성두통이 의심됩니다.
그리고 팔꿈치와 손목 부위에 소리가 나는 것도 불편한 자세에서 비롯되어 통증을 유발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검사는 정형외과에서 보다 정확하게 엑스레이, 초음파검사 등으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한 치료는 도수치료, 약물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등을 적극적으로 하여 개선해볼 수 있으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