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 없애주는음식 있나요?
요즘 비염이 1계월되서 신경쓰여서요.가래가 많아서 계속 크큼거려요ㅠㅠ가래 없애주는 음식 있나요?
기침 코막힘,가래에 좋은 음식좀요ㅠ
answer Re : 가래 없애주는음식 있나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현재 병력으로 보아, 가래가 특별히 많이 생기시는 질병에 노출 되신 듯합니다.
가래는 염증이나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으로 힘드시더라도 자주 뱉어내는 게 좋습니다.
가래가 덜 생기게 하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을 자주 섭취 해주시고, 폐렴이나 독감 예방을 위해서 아연이 많은 굴이나 전복과 같은 식품으로 쌀죽 형태로 드시면 면역향상과 체력 회복에도 좋습니다.그 외 인삼차, 생강차, 홍삼차, 도라지차, 레몬차 등은 목을 살균 시켜주고 가래를 삭히기도 하고 면역력도 길러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프로폴리스 액상 리퀴드 타입, 스프레이 타입도 괜찮으며, 목에 자극이 되지 않는 선에서 박하사탕이나 멘톨등도 적절히 사용하시면 목 안에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고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