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Tfcc 보존치료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원장님. 오른손 왼손 tfcc 완전파열 판정을 받은 20대 청년입니다. 오른손은 수술하였는데 오른손을 못쓰는 동안 왼손 통증이 좀 있어져서 일단 왼손은 dna주사로 보존치료를 해볼려고 하는데 고민이 있어 질문드리게 됩니다.

1.손목을 내회전 시키는 동작은 정상 손목이든 파열된 손목이든 안좋나요?

2.보호대를 하나 구매할까 하는데 오히려 근육이 빠질까봐 걱정이 되어 망설여집니다. 그냥 일상생활 하면서 쓰는게 나을까요?

3.주사치료가 끝나면 스트레칭부터 운동을 시작할까 하는데 혹시 올바른 스트레칭법이 적혀있는 책이나 사이트 등등 어떠한 곳이라도 배울 수 있는곳이 있을까요? 그리고 피해야 하는 운동이나 권장하시는 손목에 좋은 운동법이나 운동이 있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answer Re : Tfcc 보존치료 관련 문의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손목의 회내전/회외전이 가장 좋지 않은 것이며, 중량 운동 역시 손목에 부담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통증이 있다면 사용량을 줄이는 것이 우선이며, 근력 운동은 이후에 통증이 사라지고 나서 생각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치료 방향에 있어서도 의사들마다 의견이 분분하니 수술한 병원에서 수술 전 까지 관리 받는 것이 가장 낫지 않을까 합니다만, 다녀보시다 맘이 편한 곳에서 꾸준히 치료 받는 것이 오히려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쾌유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