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경구피임약 중단 후 생리 지연
2020년 6월부터 10월까지 복용 후 한 달 쉬었고, 다시 2020년 12월부터 21년 5월 6일까지 복용 후 5/12~5/16 생리하였습니다. 5/27 경 배란혈로 출혈되는 게 5일정도 지속되었고, 다시 생리 주간이 되었는데 예정일로부터 9-10일정도 생리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에 평소보다 관계를 많이 가졌고,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해 피곤한 생활을 지속해왔는데, 이 영향일까요?
관계 시에는 항상 콘돔을 사용했고, 관계 후 콘돔에 물을 넣어 새는지도 확인해봤습니다. 생리를 하지 않아 지연 3일차 쯤에 패스트 임테기를 한 결과 한 줄 떴었습니다. 다만, 걱정되는 게 1-2분 ? 2-3분 ? 후 확인하고 바로 버려서 그 후에 두 줄이 떴는지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
생리 전 PMS 증상도 아직 크게 못 느끼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임테기를 해봐야할까요? 아니면 경구피임약을 불규칙적으로 끊고 먹어서 생기는 걸까요?


answer Re : 경구피임약 중단 후 생리 지연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5월 12일 이후 비정상출혈 있고 생리가 늦어지고 있네요. 임신테스트기는 성관계 후 2주정도 지나야 임신여부가 확인됩니다. 성관계 날짜나 다낭성 등 호르몬 이상 등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계속 생리 늦어지면 산부인과 방문하셔서 진찰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신이다 아니다, 피임약 끊어서 생긴 생리 불순이다를 이 내용만으로는 알 수가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