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얼굴이 너무 뜨거워요 약이 문제일까요?
19일부터 자기전 명인탄산리튬정 총 450mg, 리보트릴정 을 먹고 있었습니다.
21일 어제 통증의학과에 어깨 통증으로 내원해서 오른쪽 어깨에 소염진통, 태반주사, 스테로이드도 약간 들어갔다고 하는 주사를 맞았고 체외충격파 치료 15분(오른쪽 어깨) 받고 돌아왔습니다.
스물세살 경에도 어깨 석회 때문에 같은 부위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은 적 있고
다른 질병이나 증상 등으로 스테로이드 연고를 받은 적은 있으나 별다른 부작용은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또한 약은 에이펜정과 모사린정을 받아서 식후에 1일 2번 먹고 있습니다.

어제는 좀 늦게 자서 리튬과 리보트릴을 오전3시경에 먹었고
10시반쯤 빵과 , 커피, 귀리쉐이크 식사 후 에이펜정과 모사린정을 먹었습니다.

집이 그리 덥다고 느껴지지도 않고, 선풍기도 계속 쐬고 있는데
방금 1시쯤 점심먹는데 가족들이 제 얼굴이 너무 빨갛다고 합니다.

비접촉체온계로 재보니 이마 37.5도, 볼은 위치마다 약간 차이가 있지만 최고 37.8도 이고
동맥이 지나가는 목이나 겨드랑이를 측정하니 36.9도 입니다.
덥거나 춥게 느껴지지도 않고 다른 컨디션은 아주 정상입니다.
바깥에 오래있어 열을 받았거나 음주를 했거나 하는 특별한 사건은 없었습니다.

왜 그런걸까요 ㅠㅠ


answer Re : 얼굴이 너무 뜨거워요 약이 문제일까요?
임경훈
임경훈 전문의 참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임경훈입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로 인해 일시적인 안면홍조, 부종, 열감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통 수일 이내에 호전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수일내에 호전될 것으로 예상되오나 전신적인 오한, 열, 그리고, 주사 부위의 통증이 심해질 경우 다시 병원을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