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절제술을 한 사람입니다. 단백질보충제를 먹어도 되나요?
answer Re : 담낭절제술을 한 사람입니다. 단백질보충제를 먹어도 되나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담낭절제를 한 이후 2~4주 지나면 적응기간이 거의 끝나 큰 불편감은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담낭은 지방 소화를 돕기 때문에 지방섭취량이 많지 않은 단백질 보충제의 경우 섭취는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충제에 지방 함유량을 체크하여 섭취하시길 바라며 설사나 복통이 있는 경우에는 제한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그 외 맵고 짠 음식, 술, 케페인, 인스턴트 음식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