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터널증후군, 손바닥 열감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자고 일어났더니 손목통증과 더불어 손바닥에 열감이 생겼습니다.

정형외과에 방문하였는데 어떤 질환인지는 말 안해주고 그냥 소염진통제와 물리치료만 받았는데요.


그래서 제가 계속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손목터널증후군과 팔꿈치터널증후군의 증상과 유사합니다.


궁금한 게 팔꿈치터널증후군에 걸려도 손바닥 열감이라는 증상이 나타나는 건가요?


answer Re : 터널증후군, 손바닥 열감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허성우
허성우 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우선 용어를 정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다소 어렵다 느껴지실지 모르겠으나
손목터널 증후군은 수근관 증후군이라 하여 손목에서 정중신경이 눌리는 경우로, 이 때는 새끼 손가락의 감각은 정상입니다.
팔꿈치터널 증후군이란 것이 주관 증후군을 말씀 하시는 것 같은데. 이는 척골 신경이 자극을 받는 것으로, 이 때는 오히려 새끼 손가락 쪽으로만 문제가 있게 됩니다.

2가지가 환자의 증상과 진찰만으로도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을만큼 대표적인 증상들이 있는 질환으로
불편감에 합당한 증상이 있었다면 아마 말씀하셨지 않을까 합니다.

만약 말씀하신 열감이라는 것이 다른 원인에서 오는 것이라면 추가적인 진찰이 필요할 듯 하니, 진료 보신 곳에서 만족도가 떨어진다면 한번 다른 곳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2가지 질환은 대부분 자세에 따라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니 피해야 하는 자세를 익히는 것도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터널증후군, 손바닥 열감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오명진
오명진 전문의 오편한 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오명진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같은 경우에 팔렌검사를 통해 쉽게 스스로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 열감이 생길 수도 있지만 실제 열이 나는지 한의원에서 적외선 체열검진(DITI)으로 실열인지 허해서 나는 열인지 판단이 가능합니다.
아무쪼록 걱정이 많으실텐데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