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버지가 경동맥협착증으로 스텐트시술을 받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6월 말 아버지가 두통, 어지럼증으로 삼육서울병원 응급실로 내원하여 이지훈 교수님께 진찰을 받고 경동맥협착증이 심해 교수님으로부터 경희의료원 신경과 우호걸교수님 추천을 받아 7월 중순 스텐트시술을 받아 무사히 치료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
아버지가 시술 후 금연하실거라 생각했는데 아직도 밖에서 몰래 흡연을 하십니다..
교수님도 아버지로부터 말씀을 들으셨을 텐데 약 10년 전 심혈관질환으로 스텐트시술 두 번, 이후 고혈압, 당뇨가 있는데도 흡연을 계속 하셔서 이번에는 뇌혈관쪽에 문제가 생겨 시술을 받고도 담배를 피십니다.. 그보다 전 아버지는 15년 전 대장, 소장파열로 경희의료원에서 큰 개복수술도 두 번하셨구요.
전에는 하루에 한 갑 피던 담배를 지금은 밖에서 그 정도는 아니지만 몰래 피고 계십니다. 식단관리도 전혀 안 하고 계십니다.
사실 아버지가 경희료원에서 퇴원 후 일주일 정도 후 다시 어지럼증이 생겨 당일진료로 우호걸교수님 진찰을 받으셨습니다. 퇴원후에도 담배피시는 걸 봤고 당일진료받고 그 충격으로 금연하실거라 생각했는데 다시 피시네요..
아버지하고 가족들한테 말은 안 하고 그냥 지켜만 보고 있습니다..이거 뭐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answer Re : 아버지가 경동맥협착증으로 스텐트시술을 받으셨습니다.
조병현
조병현 전문의 드림병원 하이닥 스코어: 1324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현입니다.
그정도에서 치료 받을수 있다는 것은 사실
매우 운이 좋으신 분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동맥경화로 인한 혈관 합병증을 여러차례 경험하셨는데도
금연을 하지 못하신다면
개인 의지로는 금연이 불가능한 분이시라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사실 금연이 쉽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본인이 금연에 대한 의지는 있는데 의지가 약해 그러시다면
금연 보조제나 금연 치료제의 도움을 받아 금연을 해보실 수는 있겠지만
금연에 대한 의지 자체가 없다면
약물 치료도 어렵습니다 (매주 병원에 방문을 해서 약물 조절을 받아야하는데
의지가 없다면 이조차 힘들기 때문입니다)
아버님과 상의 후 금연 의지 정도에 따라 치료 방향을 결정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었다면 추천과 리뷰 부탁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