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긴급 ] 화이자백신 1차접종후 가슴 두근거림과 철렁거림?
올해 우리나이로 57세 되는 남성 입니다. 8/13일 1차 접종후 심장 두근거림이 느껴지고 또 가끔씩은 뭔가 부자유스러운 박자(가슴이 철렁 내려 앉는다고 해야하나)가 느껴 집니다. 지난 일요일 이후 심장 두근거림은 조금 좋아진거 같고 가슴 철렁거림은 아직은 가끔씩 있는 것 같습니다. 접종부작용 일 수도 있는건지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지는지 아니면 어떤 위험에 이를 수도 있으므로 제가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2차접종을 해도 괜찮을지요??

참고로, 먹고 있는 약은 암로핀/크레젯정을 2018년 부터 복용하고 있습니다(2017년에 복강동맥류 및 박리로 비수술 약물치료후, 혈압은 원래 정상이나 약을 먹는 것이 좋다고함). 그리고 건강보조식품으로 오메가3, 칼D 먹고 있습니다. 술, 담배는 전혀 하지 않으며 평소에도 공복에 커피 음용시 몸떨림 증세 등이 있었음. 카페인 등에 민감한 편임.


answer Re : [긴급 ] 화이자백신 1차접종후 가슴 두근거림과 철렁거림?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혹시라도 이상이 있는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잘 회복되시면 이차 접종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