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특정 냄새가 나고 있다는 생각에 울렁거림
제가 어릴적부터 박물관 모형들한테서 나는 냄새나 헌책들한테서 나는 특유의 냄새들을 맡으면 바로 울렁거림과 동시에 구역질이 났었습니다.

이런 적이 없었는데 최근들어 순간적으로 제가 박물관에서 걸어다니고 있다거나 헌책을 보고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제 주변에서 (저한테 직접적으로 난다고 생각하는 게 아닙니다)그 특유의 냄새들이 나는 듯한 느낌, 둘러싸여있다는 느낌이 들어 갑자기 속이 울렁거리면서 구역질이 납니다. 처음 이 증상이 났을 때는 다 토해버리곤 했는데 그렇게 계속 하면 속이 망가질까봐 지금은 억지로라도 참곤하는데요 참을 때는 누가 옆에서 툭 치기만 해도 토가 나올 거 같은 느낌에 움직이지도 못하고 그 자리에서 괜찮아질때까지 한참을 다렸다가 애써 다른 생각을 해보려하다보면 괜찮아지곤 합니다.

그냥 친구랑 만나서 놀다가도, 알바를 하다가도, 알바 끝나고 집을 돌아가는 길에도, 밥을 먹다가도 갑자기 나타납니다. 일정한 패턴이 있는 게 아닌 말 그대로 갑작스럽게 나타나요. 그래서 더 힘듭니다. 식욕도 많고 잘 먹기도 하는데 그 특유의 냄새가 난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부터는 입맛이 뚝 떨어집니다.

증상이 나타난지는 5개월? 조금 넘은 거같습니다.
5개월 사이 1개월정도는 아예 괜찮았던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 나은 줄 알고 그러려니 했더니
최근들어 갑자기 심해졌습니다.
병원을 가서 진단해보려하는데 내과를 가야하는 걸까요?


answer Re : 특정 냄새가 나고 있다는 생각에 울렁거림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너무 힘드시겠습니다. 기본검사 후에 이상이 없다고 하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