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궁금합니다.
정신과약을 먹었더니 그나마 맘이 조금 괜찮아 지더라고요.. 근데 여전히 옆구릭 아파서 잠을 못자겠고 그래서 내과를 가야하나 말아야 하나 그러다가 제가 어렸을때 부터 다니던 내과에 가봐서 진료나 검사를 받아봐야겠다 라고 생각이들어서 부모님과 함께 찾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기 올렸던 글들처럼 말씀을 드렸더니 약을 이렇게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정신과약을 먹고 있으니 오늘 처방받은 약과 같이 먹어도 되냐고 여쭤보았고 된다고 말씀하신거 같은데



약을 너무 많이 먹는거는 아닌가 싶고... 정신과 약은 취침전이라 쓰여있어서 자기 전에 먹고 잠이 안오면 수면제 처방받은것을 먹으려고 하거든요...



내과에서 받은 약과 정신과에서 받은약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먹어도 괜찮을까요??



제가 신경을 써서 그런건지 잠을 못자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갑자기 심장이 아픈거 같아서요...



그 잠을 못잘수도 있을까봐 취침전약도 먹고 잠이 안오면 수면제 반알이든 한알이든 먹을거 같거든요...



정신과약은 약봉지에 설명은 없고 안심시켜주고 잠이잘오는약이라고 그랬던거 같은데(정확히 기억이 안나서...) 하여튼.. 수면제든 정신과약이든 일단은


내과약하고 정신과약 하고 먹어도 괜찮은가요?? 취침전은 잠이 잘오라고 먹으라고 주신거고 그래도 잠이 안오면 수면제를 먹으라고 저거 파란색을 주신거거든요... 한번 글 읽고 봐주세요..



다시한번 감사하고 죄송합니다.



아 참고로 내과약은 먼저 먹었어요 식후약이라고 그래서 먹고 정신과약은 취침전이라고 쓰여있어서 취침전에 먹을까 생각중인데 먹음 졸립고 그런거같아서 못자면 수면제도 있기는 하지만요.. 상관없을까요?? 내과약을 먹었는데 취침전약을 먹거나 수면제를 한알이나 반알을 먹어도요?


아 내과약은 사진이 살짝 잘리기는 했어요... 그래도 어느정도는 보이는거 같아서 일단 올렸어요..


오늘 병원에서 기다리는데 마스크를 써서 그런건지 피곤해서 그런건지.. 아님 신경을 써서 그런건지 머리 앞쪽이 아프더라고요 1시간 정도 넘게 기다리고 진찰이라고 해야하나? 받은건데... 이것도 괜찮을지.. 그리고 오늘도 취침전약을먹고 또 코가 막힐까봐 두렵네요... 갑자기 코가 양쪽이나 막혀서 약먹고 졸린데 제대로 자지도 못했는데.. 괜찮겠죠?


그래도 불안장애 약 먹어서 전보다 불안한거는 덜하기는 하지만..


answer Re : 궁금합니다.
박은진
박은진 약사 새봄약국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박은진입니다.

내과약하고 정신과약 하고 먹어도 괜찮은가요??

- 내과 약과 정신과 약은 복용을 하는데 지장이 없어 보입니다.
약을 너무 많이 먹는 다는 주관적인 공포감 때문에 힘이 드신 경우라면 약물간의 상호작용과는 상관없이 주치의에게 (내과 혹은 정신과) 상의하시고 약물을 조절하시기를 권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