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알수없는 통증이 옮겨다니기도, 생겼다 없어지기도 반복합니다.
처음에는 방광통증 사타구니통증 앞벅지 순으로 통증이 있다가 내려가서 무릎만 아픈 증상이 있었습니다.
어느날 부터는 양팔이 같이 아프기 시작헸어요. 팔꿈치주변으로 묵직하게 근육통 처럼 느껴졌어요 (그전에 한번 오른쪽 새끼손가락쪽 바깥 손목이 아픈적은 있었는데 핸드폰 사용 자세 때문인거같아서 파스붙히고 괜찮아졌습니다)
그후 왼팔만 계속 아픈게 일주일 넘게 있다가 오늘은 갑자기 그 증상이 오른팔로 옮겨갔습니다. 양팔이 가끔 같이 아플때도 있어요.
오늘 오른쪽 손목 통증이 다시 올라오더니 팔꿈치 아래 팔이 약간 땡기면서 부어있는 느낌도 듭니다. 그러면서 손가락까지 뻐근함이 느껴져요 팔 전체의 뻐근함 이런게 느껴져요, 왼팔이 아플때도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무릎도 며칠에 한번 양쪽 다 아픕니다. 그런데 이 증상이 대체적으로 한번에 오지않고 옮겨다니는 느낌이 듭니다. 양팔이 같이 아플때도있지만 ㅇ오른팔이 아프니까 왼쪽은 좀 괜찮아진거같아요. 무릎은 항상 양쪽이 같이 아픕니다.

정형외과를 두군데 갔는데 둘다 모르겠다고 하시고 일단 지켜보자고 하시네요(목이랑 아픈팔 엑스레이만 찍어봤는데 이상없었어요) 팔아픈 증상은 2주정도되었고 하복부 통증은 한달이되었는데 과민성 방광약을 먹는 중이어서 당연히 방광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닌거같다고도 하시더라고요.

혹시 류마티스 검사같은걸 받아봐야할까요. 팔이땡길때 손등까지 아프면서 손가락이 아플때도 있긴한데 손가락부터 아픈적은없고 발바닥이 아픈적도 없긴해요. 가끔 팔이나 다리뒤편으로 전기흐르는느낌이 들때도있고 팔이 아플때 손바닥이 저린느낌이 심하진않지만 있기도한데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같기도해서요...과민성 방광떄문에 스트레스가 극심할때 나타나기 시작한 증상입니다.

정형외과에서 가능성있는 어떤 병명도 듣지못해서 답답합니다ㅠㅠ


answer Re : 알수없는 통증이 옮겨다니기도, 생겼다 없어지기도 반복합니다.
한미애
한미애 전문의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하이닥 스코어: 8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한미애입니다.
원인이 명확치 않은 여러군데 팔다리 손가락통증등 다양하므로 류마티스검사는 어렵지 않으니 검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