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반복되는 꿈이 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20살 남자입니다.
제가 엄청 실감나거나 저의 의지대로 윰직일수 있는 꿈을 옛날에도 1년에 한두번씩 꾸긴했다만 3일전부터 12ㅡ3시사이에 한번 꿈을 꿀때 30ㅡ40분정도 꾸고 그사이에 3번혹은 더 많은 꿈을 꿉니다.이런 꿈을 살면서 꾼적은 있었지만 이렇게 연속으로 꾸는건 처음입니다. 낮잠을 자거나 이러한 꿈을 지각하고 완전히 깨고 나서는 다시자면 곧 잘 잡니다. 첫째 날에는 꿈을 3가지 정도 꿨던거 같은데 기억나는 1가지는 반복되는 꿈이였습니다. 2번째 날의 꿈은 3 번꿨는데 첫번째는 기억나지 않고 두 번째는 친한 친구와 어떤 멜란키라는 기업에서 만든 혁신적이고 본 적 없는 어린이용 장남감을 성인들이 즐길수 있는 바퀴3개의오토바이를 타거나 나는등의 꿈을 꿨고 세번째는 약간 야한꿈을 꿨습니다. 근데 오늘은 제가 꿈속의꿈을 3번정도 반복하는 꿈을 꿔본적이 있다만 오늘은 꿈속의꿈을 5번이상 반복한거 같습니다. 제방에서 꿈에서 일어나긴하는대 매번 다른 사람으로 깨서 일상을 보내다가 또, 다시 다른사람으로 깨고 하다가 딱 나인 상태로 깻길래 꿈애서 깬지 알고 평상시대로 제가 거실로 나가 물을 마시고 방에 들어올려는대 아버지가 쓰러져 계시길래 어머니한테 물어보니 벌써 알았네라고 하면서 절 뭘로 찔렀는지 죽은거 같은데 그러다 깻습니다. 저는 최근에 정신적 충격을 받을만한 사건을 겪지도 않았고 스트레스도 지나치게 받지 않았으며 가정도 화목합니다.요새 당일 오전에 잡은 저녁약속을 까먹고 다른 저녁약속을 잡는등의 단기기억력이 살짝 안좋아진거 같긴 합니다.
갑자기 왜 이런 꿈을 꾸는지 이유가 있다면 들어보고 싶고 혹시 이런 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러한 꿈을 계속 꾼다면 정신과를 가는게 괜찮을지 물어보고 싶어 질문합니다.


answer Re : 반복되는 꿈이 관한 질문입니다.
김형배
김형배 전문의 루원마음봄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형배입니다.
꿈의 해석은 조심스런 부분이 있습니다. 무의식이 관여하기 때문에 내용의 왜곡도 심하고 상징성도 많고 스스로는 깨달을 수 없는 의미를 내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어떤 변화가 있는 듯하나 조금더 지켜보는게 좋겠고
일상 생활에서 불안, 우울같은 변화가 나타난다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