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등 통증이 심하게 오는것이 반복되는데
안녕하세요, 제 증상은 아니고, 잠실역 3번 출구 계단에서 노숙하고 계시는 할머니가 있어서 문의드려봅니다.
69세정도 되셨다고 하는데, 등이 곱추처럼 휘어지셨고, 매번 볼때마다 계단에 앉아 무릎을 얼굴에 파묻고 주무십니다.
식사를 종종 드리면서 안부를 물어보는데, 등이 너무 아프시다고 그래서 말도 제대로 못잇고 통증으로 식사도 불가능하니
우유만 달라고 하십니다. 구체적으로 어디가 아프신건지 여쭤보면, 등이 오그라드는것 같다. 예전에 다친적이 있다
이렇게만 말씀하시는데, 등 통증이 심해서 식사를 못할 수가 있나요? 병원을 모시고 가려고 했으나, 어느 교회에서 "치유"를
받았기때문에 괜찮다고 하시면서 가지 않으셔서, 병원모시고 가기도 쉽지 않습니다. 정신이 부분적으로 온전하지는 않으십니다.
어디가 아픈지 알아볼 방법이 없을까요? 간단한 질문이라도 알려주시면 그것에 맞춰서 다시 질문을 올리겠습니다.


answer Re : 등 통증이 심하게 오는것이 반복되는데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등이 곱추처럼 휘었다면
다발성으로 흉추의 압박골절이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는 어렵고
골밀도 검사를 해보고
이상정도에 따라 골밀도를 유지시키는 약제를 복용하고
현재의 통증에 대해서는 진통제를 복용하면서
영양을 보충시킬 수 있게 해야 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등 통증이 심하게 오는것이 반복되는데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등 통증 뿐 아니라, 통증 때문에 식사가 어려운 경우는 많습니다.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교회에서의 "치유"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유도리 있게 잘 이야기 하셔서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쪽의 기립근을 비롯해서 아픈 부위를 촉진을 해 보는 것이 어느 부위가 통증이 있는지 파악을 하는데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