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른 것 없이 가슴 답답함과 약간의 숨쉬기 힘든 정도의 증상만 있어요
증상 나타난지는 대충 한 달 조금 못 되었습니다. 11월 초 시행한 직장 건강검진 결과에선 흉부 ct/혈검 다 정상이고요. 직장 건강검진 할 때는 뚜렷하게 인지할 정도로 증상을 느끼진 못하긴 했습니다.

아침 시간대에는 거의 못 느끼고, 점심 넘겨 늦은 오후부터 서서히 답답한 증상이 느껴집니다. 밤에 잘 때 쯤에 가장 뚜렷해지고, 누워있든 앉아있든 자세에 상관 없이 답답함+조금 숨쉬기 힘든 느낌이 듭니다. 여타 통증은 전혀 없고 딱 이것만, 가장 비슷한 느낌을 찾으라면 큰 알약을 잘못 삼켜서 약간 걸려있는 것이 느릿느릿 내려갈 때 같은 기분입니다. 약간 체했나 싶어서 넘겼는데 갈수록 조금씩 증상이 뚜렷해져요.

친구 말로는 역류성 식도염 아니냐고 하고, 저도 아마 그거 아닐까 싶어서 내과를 찾아가봤는데...다른 증상은 전혀 없어서 의사분은 맞지 않는 게 너무 많다고 다른 걸 의심하시더라고요. 소화불량, 신트림, 흉통, 목 쉬는 증상, 등으로 퍼지는 방사통 열 콧물 기침 알레르기 기타등등 질문하시는 것마다 하나도 없었습니다. 백신은 10월 초에 화이자 2차까지 맞았고요. 취직한 지도 몇년 지났고 새삼스럽게 업무 스트레스 추가될 일도 뭐 없었습니다.

일단 종합병원에 가서 정밀진단을 받아보란 권유를 받긴 했는데, 차도 없고 거리도 멀고 해서 한 번 가려면 마음먹고 나가야 합니다...이런 경우엔 어느 병원 가서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answer Re : 다른 것 없이 가슴 답답함과 약간의 숨쉬기 힘든 정도의 증상만 있어요
이정훈
이정훈 전문의 태전이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정훈입니다.
비노작성 흉통. 흉부 불편감을 호소하신는 듯 합니다. 나이, 성별, 기타 기저 질환 등을 고려했을 때, 심장 질환에 의한 가능성은 적어보이나 심장 질환을 배제하기 위해서는 심전도나 심장초음파 등을 검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통증으로 트라펜세미정을 복용하신다고 하였는데, 일단 통증이 심하지 않다면 약물을 중단하면서 경과 관찰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오랫동안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으나 트라펜세미정으로 흉부불편감이나 어지럼 등의 증상이 올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전문의 진료를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