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기절을 하는데 3번정도 했습니다
스트레스나 긴장을 많이하면 기절을 합니다
고1때 한번 고2때 한번 고3때 한번정도 했습니다
이제 20살이고 신검을 압두고 있습니다 군대에 가서 이러한 등상들이 계속 나타나진.않을까 걱정되서 질문응 하는데요
어느병원을 가서 진료를 받아야할까요?대학병원까지 가야할까요?


answer Re :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기절을 하는데 3번정도 했습니다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님께서는 현재 심한 과체중이고 과체중이 온다는 것은 대사가 안되서 오는 증상입니다.

결국 대사장애가 문제가 되는 것인데 대사란 내가 먹은 음식이 에너지가 되는 과정입니다 .
이 과정에서 대사가 잘 되는 사람은 혈액이 깨끗 하지만 대사가 잘 되지 않는 사람은 혈액이 오염이 됩니다 .결국 오염된 혈액이 온 몸을 돌면서 영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뇌와 장은 미주신경에 의해 연결 되어 있기 때문에 장이 좋지 않으면 뇌에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뇌의 교뇌에서는 자율신경을 조절하는 곳이 있어서 모든 것을 자동으로 조절하는데 뇌에 염증이 생기면 자율신경계의 조절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교감신경이 흥분이 되면 불안 초조불면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특히 경동맥이 수축 되면서 일시적으로 뇌에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서 의식을 잃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대사 과정에서 장이 좋은지 나쁜들을 검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에서도 소장이 중요한데 소장은 일반적인 검사를 통해서 알 수 없기 때문에 장내세균총 검사나 알러지 검사를 통해서 소변 유기산 검사를 통해서 검사 할 수 있으니 이런 검사를 통해서 장이 좋은지 나쁜지 검사를 하시고 장이 좋아지게 되면 뇌에 염증이 없어지면서 자율신경계가 회복이 되어 쓰러짐이 없어 질 수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