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경부 HPV 바이러스 잠복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제가 너무 궁금해져 다니는 산부인과 담당 의사선생님께 질문을 하고 왔는데 면역이 약한 노인분들의 경우에는 5년전의 감염이 나오기도 한다고 하셨고, 저와 같이 나이가 젊을 때에는 1~2년전 감염이 대부분이고 바이러스가 면역에 의해 소멸되기도하고, 옮았다고 한다면 검사에 나왔을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검사가 의심관계 시점에서 8개월째되는 시점에서 일주일이 더 지나서 받게 되었는데 1~2년전 감염 번호 1개가 그대로입니다. 또다른 번호가 나오지는 않았는데 의심관계로 인해 옮은 바이러스는 없다고 봐도 될까요? 아니면 앞으로 2년간 더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만약 2년간 더 검사를 받는다고 가정했을때 위험한게 나오지 않는다면 안심해도 될까요? 현재로써는 저위험군 90번 하나만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접종을 모두 마쳤지만 의심관계 시점은 1차는 맞은 상황이고 그 관계가 있고나서 일주일뒤에 2차를 접종하였습니다. 8개월이 지난 시점에서는 별다른게 발견되지 않았는데 2년이 지나서 무언가 발견될까요? 아니면 지금 결과가 확실한걸까요? ㅠㅠ


answer Re : 자궁경부 HPV 바이러스 잠복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2022.01.29
변상권 전문의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939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의심관계로 인해 옮은 바이러스는 없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가다실도 모두 접종을 하셨기 때문에 신경 쓰시지
않고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진료만 받아보셔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 결과가 확실한것으로 보셔도 될 것 같네요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