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관계 후 생리
제가 관계 후 일주일정도 뒤 생리를 예정일 보다 2일 빨리 했고 생리 주기는 항상 불규칙적입니다 ! 콘돔도 사용했고 생리를 정상 적으로 했으면 임신은 안되나요? 제가 지금 그리고 최근에 체 하고 복부팽만으로 배가 부풀면서 위에 가스가 차고 장에도 무리가 갔는데 갑자기 아랫배랑 가슴통증이 있어서 생리를 했어도 임신이되진않을까 너무 걱정이 됩니다 도와주세요 ㅜㅜ 임테기도 관계 후 생리 하고도 불안해서 2주차 때 했는데 비임신으로 나왔는데 2주차는 비임신이였다가 3주차 때 임신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셔서 불안하네요 ㅠㅠ


answer Re : 관계 후 생리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콘돔도 잘 사용하셨고 관계 이후에 제대로 된 생리혈처럼 생리를 하셨으면 임신의 가능성은 떨어집니다. 다만 생리혈이 매우 소량이거나 하는 경우 착상혈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상 양처럼 하셨고 생리 이후 15일 정도 후에 상기 불편감이 있는 경우 배란통이나 배란기 증상인 경우도 있습니다만 계속 불안하신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피검사 등으로 정확하게 보시는 것도 안심하시기에는 좋을 듯 합니다. 정상 생리이후 다른 관계가 없었다면 임신의 가능성은 매우 떨어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