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정신과 약 처방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제가 요즘 정신과를 다니는데 오전약을 스타브론정 12.5, 파록스씨알정 12.5, 아티반 0.5 이렇게 처방 받았었는데요.
저렇게 오전약을 먹으니깐 우울감이 너무나도 심해져서 견딜수가 없었어요.
궁금해서 인터넷에서 알아보니 SSRE하고 SSRI 같이 처방 받아서 먹으면 부작용이 심하다고 하던데..
좀 더 알아보니 제가 SSRE하고 SSRI 하고 같이 먹도록 처방 받았더군요..
아무튼 결론은 이렇습니다.
선택적 세르토닌 재흡수 촉진제 (SSRE)라는 스타브론정 12.5 밀리그렘하고 선택적 세르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라는 파록스씨알정 12.5하고 같이 먹어도 안전했던 것인지, 정상적인 처방이었는지 알고 싶어요.

그리고 두번 째 오전약 처방은 파록스씨알정 12.5, 아티반 0.5, 스타브론정 12.5 이렇게 처방 받았는데
이 두번 째 처방은 안전한가요?


answer Re : 정신과 약 처방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박은진
박은진 약사 새봄약국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박은진입니다.


의약품을 의사가 진단하고 처방할 때 원칙은 유효성이 안전성을 상회하는 것입니다.
원칙적으로는 이러이러하나 임상적으로 효과가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의사는 처방을 할 수 있으므로 처방만 단순히 보고 어떤 판단을 내리는 것은 치료에 잘못된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해당 내용을 인터넷으로 검색했을 때 관련 자료를 보았다고 하시면서 주치의에게 그래서 걱정이 된다고 말씀하시고 주치의와 상의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