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병인가요?
의심관계는 5개월지났구요..
의심관계이후 2주후정도부터 배뇨통과 잔뇨감이 있어서 의심관계이후 3주정도 뒤에 비뇨기과에서 소변검사결과 음성판정받았습니다.

1. 저런점들은 이전부터 있었던거같긴합니다만 혹여나 성병으로 보이는 부분이있는지 궁금해요.

2. 관리목적으로 성병검사를 받아보려는데 의심관계가 5달이 지난 시점에서 혈액검사나 소변검사받으면 모든 성병에대한 검사가 가능할까요?(검사의 창문기)

3. 3주가 지난시점에서 시행한 소변검사의 신뢰성은 어느정도인지 지금다시 시행하면 결과가 바뀔수도있는지 궁금해요.

4. 마지막으로는 일반적으로 모든성병 검사를 받으려면 비용은 얼마정도인지도 궁금해요.

질문이 많은데 미리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성병인가요?
이정우
이정우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성병으로 의심되는 병변은 보이지 않습니다.
의심 관계후 3주뒤에 병원에서 소변검사 했을때 결과가 모두 음성이 나왔으면 성병은 감염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정확히 어떤 항목을 검사하셨는지 모르기 때문에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5달이 지난상태로 다시 검사 받는 것은 문제될 것이 없지만, 그 사이에 여러가지 이유로 세균 감염이 되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재감염이 되었을 경우 결과는 이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성병 검사 받는 것도 괜찮으시고, 소변검사와 혈액검사 (AIDS, 매독)를 같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고, 검사 항목도 다르기 때문에 직접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