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감사합니다 재질문드려요
선생님 답변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ㅜㅜ
제가 산부인과 초음파보기 이틀전 오른손에 무거운것을 들고 엄청 오래걸은날인데 몸이 넘피곤하더니 그날밤에 갑자기 오른쪽 아래배쪽이 욱씬거렸는데 그게 그런영향을 줄수도 있을까요?
엊그제 씨티찍으며 자궁쪽까지 다봤다고 했고 자궁경부가 조금 부어있다고 했습니다. 바로전날 자궁경부암검사했다고 했더니 그럼 그이유일거 같다고했구요. 그럼 골반염이 있거나 했으면 씨티에서도 발견할수 있는거죠? 씨티상에 전체적으로 염증이나 출혈등은 없다고 했고 피검사에도 염증수치포함 정상범위 벗어난 수치는 없다고 했어요.
처음엔 오른쪽 아랫배가 조금 욱씬콕콕거렸고 그후에 오른쪽 골반쪽도 조금 뻐근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심하진 않고 아주 조금이요.
지금상황에서 별다른거 없이 몇주후에 다시 초음파봐서 좋아졌는지만 확인해도 되는걸까요? 그리고 초음파로 재확인은 꼭 필요한거에요? 안가면 안되는거죠?
그리고 골반쪽에 액체가 고여있다는게… 저는 자궁이 아닌 배쪽이다라고 들어서 배안에 출혈이 있다는건지 복수가 찼다는건지 심각하게 받아들였는데 그건 아닌건지요?
씨티찍고왔음에도 걱정이되는데 너무 걱정안해도 되는갈까요?


answer Re : 감사합니다 재질문드려요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씨티나 초음파는 결국 영상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종괴나 물 고임 등을 보는 것이고 염증은 심한 경우에는 씨티상으로 나타나긴 하지만 가벼운 염증은 안 보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일시적으로 힘들어서 생겼을 가능성이 더 큰데요, 특히 가벼운 골반염, 질염, 방광염 등이 생겼다가 전체적인 컨디션이 호전되면서 나았을 가능성 또한 있습니다. 불안하시면 초음파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배안에 있는 출혈이라는 것이, 가장 잘 보이는 곳이 골반인데...고여있는 양이 문제가 되겠지만, 보통 심각하게 생각하는 복수 정도라면...배가 불러오고, 간이 안 좋거나 다른 종양이 있거나 하는 등의 안 좋은 부분이 있어야 할 정도일 것입니다. 씨티상에서도, 초음파 상에서도 크게 얘기하지 않으신 것으로 보아 괜찮으시겠지만 확인을 한번 더 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감사합니다 재질문드려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정밀 검사 까지 하셨으므로 안정을 취하시고 약물 치료 하시면 좋아질 듯 합니다. CT 로 물인지 피인지 구분은 어렵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