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증상좀봐주세요
평소와 달라진 생활이 있다면
최근 결혼준비 중이며 개인적인 자금 손실로 어디에 말도 못하고 혼자 스트레스 받으며 신경학적인 증상(턱마비, 더웠다 추웠다, 불안초조 등) 나타나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전됨. 이를 계기로 건강검진했는데 생각지 못한 결과(고지혈, 심장판막역류 등)에 정신적인 충격을 덤으로 겪고, 처음보다 더 많은 증상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1. 악몽을 매일꿉니다. 어릴때부터 자주꾸는 편인데
근래에 너무 생생하고 빈도가 더 많아졌습니다.
2. 자다가 숨이 흡 터지면서 깨기도 합니다. 전에 없었음.
3. 소화불량입니다. 벌써 두달정도 된듯하고 세끼 잘 챙겨먹어도 체중이 10킬로이상 빠졌습니다. (역류성식도염, 만성위염있는데 이런적은 처음)
3. 없었던 이명소리가 납니다. (삐~ 소리는 피곤할때 가끔났는데, 요샌 소름끼치듯 칠판긁는소리도 납니다)
4. 왼쪽가슴, 목, 뒷머리 찌릿? 불편감 잦습니다. (고지혈증 스타틴복용중, 경동맥내중막두께 1.2mm) +라운드숄더, 거북목
5. 일어서면 어지럽습니다.
6. 성격이 예민해 맵고 신음식 상상만해도 땀나고 침이 많이 고이는편인데, 요샌 냄새맡고 음식을 먹어도 신체반응이 무딥니다.
7. 음식생각이 안 나고 안먹어도 그만인데, 막상 눈앞에있으면 잘 못참고 계속 먹습니다.
8. 30대인데 보름씩 성욕 해소를 안해도 생각이 안나고, 이것도 음식과 마찬가지로 막상 시각적자극을 느끼면 평소처럼 욕구가올라옵니다.

제가 느끼는 기분을 간단히 표현하면
엔진이 꺼져서 전반적으로 매사에 집중이 안되고 그런가보다하며 육체만 걸어다니고 의욕이없는기분인데, 막상 눈앞에 자극이 될만한 상황이 오면 그때만 잠시 언제그랫냐는듯 시동이 켜졌다가 돌아서면 다시 꺼져버리는..
이런 생활중입니다. 심신이 너무 힘드네요
저는 어떻게 해야 활력을 찾고 예전으로 돌아갈수있을지 고견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증상좀봐주세요
김형배
김형배 전문의 루원마음봄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형배입니다.
여러 복잡한 신체증상과 불안, 의욕저하 등을 겪고 계시네요.
활력을 찾는다는건 몇가지 단순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기 보다 계속 스스로를 관리해나가면서 이루어질 수 있을 겁니다.
내면에 치우쳐진 사고의 관점을 사회나 외면으로 바꿔나가는 것,
건강관리를 잘 해서 신체적 정신적 리듬을 회복하는 것,
증상에도 불구하고 일상의 삶을 계속 유지하는 것 등이 생각나는데요.
만약 우울이나 불안이 신체화 증상으로 나타나는 상황이라면 좀더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를 생각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