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등통증
오른쪽 트림과 등뒤통증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고있는데 등통증이 사라지지않습니다
병원에서 위내시경 엑스레이 심전도 복부초음파 검사하면서
림프여포성 위염 진단을 받고 헬리코박터균도 제균치료하였는데 아직 트림은 나오는 상황입니다
등통증은 근육통같기도하고 찌릿찌릿한거 같기도하고 심하지않은 통증인데 불편함이 느껴지는데 오른쪽 날개뼈아래에서 통증이 느껴지는데 이 부위를 두드리면 앞쪽 명치나 갈비뼈 아래가 찌릿찌릿하게 같이 통증이 느껴집니다
왜그런걸까요?
의사한테 물어봐도 별 대답도 안해주고
저는 불편하고 찝찝합니다....


answer Re : 등통증
반종민
반종민 전문의 닥터반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반종민입니다.

위염이나 내과적 문제로도 등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왼쪽 등으로 나나타긴 하지만 현재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받고 계시니 내과 병원은 꾸준히 다니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흔하게 생기는 문제는 척추의 문제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즘 VDT(Video Display Terminal Syndrom)로 인해 일자목이나 거북목 증후군이 많이 생기고 있으며 심한 경우 20대에도 목디스크로 고통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양측 승모근 위치에 통증이 나타나나 진행되면서 양측 견갑내측부위, 머리 뒷부분 등으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분의 경우 이럴 가능성이 높으며 드물게 흉추 디스크가 있는 경우도 있어 정확한 상태는 검사를 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