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지외반증으로 고생하는 50대입니다.
유전적 요인으로 오른발에 무지외반증을 앓고 있습니다. 수술은 긴 시간의 재활이 사회 활동에 치명적인지라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별개로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고려해 운동을 시도하고자 하나, 통증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구기종목을 제일 좋아하지만, 급격한 방향전환 등 무지외반증의 악화를 유발할 동작이 너무 많아 다소 정적인 운동을 추천받고 싶습니다.

헬스장의 기구나 걷기와 같은 정적인 운동은 은 흥미가 없고요, 수영이나 자전거 정도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무지외반증 환자에게도 어울리는 운동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무지외반증으로 고생하는 50대입니다.
신승렬
신승렬 운동전문가 더조아짐 하이닥 스코어: 12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사실 아버지께서 활동적인 운동을 찾으셔서요.말씀대로 주치의와 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아버지께서 활동적인 운동을 찾으셔서요.말씀대로 주치의와 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외관상의 문제를 좋아지게 하는 것이 목적인지 통증을 줄이는 것이 목적인지요?
체형과 통증은 연관이 있을 수 있으나 인과관계가 아닙니다. 유전적 요인으로 무지외반증이 있다고 하면 어렸을 때 부터 외관상으로 틀어져있으며 통증도 있었을까요? 아니라면 따로 접근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우선 통증때문에 고생하셔서 통증을 줄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동을 하신다면 현재 어떤 몸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은 결과이고 수 많은 원인들이 있을 겁니다. 그 원인들을 하나하나씩 찾아가야합니다.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평가를 진행해야하고요..

평가를 진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어떤 운동을 하라고 권유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수영이나 자전거를 고려하고 있다면 우선 해보시고 통증이 좋아진다면 계속해도 괜찮고 통증이 더 생기거나 비슷하다면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있기에 혼자서 운동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니 평가를 해줄 수 있는 뉴로트레이너를 찾아가보시면 좋겠습니다.
운동을 조심스럽게 추천해드리자면 폼롤러나 마사지공을 이용해서 몸 전체적으로 풀어주세요. 제 유튜브채널, 바디해킹트레이너 검색하시면 참고할만한 영상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