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스마일라식 진행 후 모니터나 책 장시간 시청
안녕하세요 3일 전에 각막 강화술을 포함한 스마일 라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양안 1.0으로 수술이 잘되었습니다.
현재 직업은 개발자로 수술 회복을 위해 1 주일간 휴가를 낸 상태입니다.
추후 직장 복귀하면 하루에 14시간 이상은 모니터를 보거나 공부를 위해 책을 보게 될 것 같은데 궁금한 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1. 모니터를 멀리 배치하고 주변 빛의 밝기를 밝게 하면 장시간 작업을 하여도 추후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이나 막을 수 있나요?

현재 모니터 거리는 75cm 이상 배치하고 주변 밝기를 밝게 하여 어두운 곳에서 무엇을 시청하는 행위를 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 20 20 (20분 작업 후 20인치 이상 거리를 20초간 보면서 휴식하고 인공 눈물을 점안)활동을 하는 것을 연습 중입니다.

이런 20 20 20 활동과 주변 환경을 밝게 만들면 장시간 작업을 하여도 근시를 진행 시키는 것을 막거나 예방할 수 있나요?



2. 위의 방법이 잘못되거나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아니면 작업 시간을 좀 줄여야 할까요?


answer Re : 스마일라식 진행 후 모니터나 책 장시간 시청
권형구
권형구 전문의 카이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권형구입니다.

수술하신지 얼마 안되셔서 걱정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컴퓨터를 업으로 하시는거라 더욱 그러리라 생각됩니다.
사실 퇴행이라 불리우는 성인이 된 후 시력저하의 원인은 명확히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여러 가설이 있지만 실생활에서 도움이 될만한 건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운동을 하면 아무래도 원거리를 주로 보고 하니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운동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필요합니다.
또 하나 중요한 원칙은 눈을 비비지 않는 습관입니다. 안구 자체가 연조직이기 때문에 압력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동자가 있는 부위를 비비지 않는다!는 꼭 지키셔야 하는 원칙입니다.
수술 잘 되신거 축하드리고 눈건강에 좋은 생활습관 꼭 가지셔서 오래도록 맨눈생활하시길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