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골반 통증
안녕하세요 의사선생님 평소에 많이앉아있는 직업을 가지고있습니다 요근래 골반이아프고 처음엔 오른쪽골반만 아팟는데 요샌 왼쪽골반까지아픕니다 또 왼쪽 옆허벅지 ? 옆골반주위가 앉아있을때만 많이시린 통증이 느껴집니다 또한 오른쪽골반 엉덩이윗부분 둔근? 이라고하나요 그부분이 되게 뻐근합니다 여기통증은 서잇든 누어잇든 앉아잇든 항상느껴집니다 통증을 자세히설명을못하겟네오 간혈적으로 매일 근육통이랑은 느낌이다른데 근육에서 열감이 느껴집니다 이로인해서 병원에방문한적이있습니다 엑스레이결과 골반이 틀어져있다고했습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께서는 이정도는 치료를 할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골반주위 허벅지 둔근주위가 게속 불편합니다 정말 치료를 안해도될정도일가요?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의사선생님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ㅠ 감사합니다


answer Re : 골반 통증
김재호
김재호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재호입니다.

"평소에 많이앉아있는 직업을 가지고있습니다 요근래 골반이아프고 처음엔 오른쪽골반만 아팟는데 요샌 왼쪽골반까지아픕니다 또 왼쪽 옆허벅지 ? 옆골반주위가 앉아있을때만 많이시린 통증이 느껴집니다 또한 오른쪽골반 엉덩이윗부분 둔근? 이라고하나요 그부분이 되게 뻐근합니다 여기통증은 서잇든 누어잇든 앉아잇든 항상느껴집니다 통증을 자세히설명을못하겟네오 간혈적으로 매일 근육통이랑은 느낌이다른데 근육에서 열감이 느껴집니다 이로인해서 병원에방문한적이있습니다 엑스레이결과 골반이 틀어져있다고했습니다 그리고 의사선생님께서는 이정도는 치료를 할필요가 없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골반주위 허벅지 둔근주위가 게속 불편합니다 정말 치료를 안해도될정도일가요? 사진 첨부하겠습니다 의사선생님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ㅠ 감사합니다"

보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다른데
저는 비슷한 증상에 저 정도 엑스레이라면 치료를 합니다.

수술하고, 단순히 물리치료받거나 약먹는다고 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아마 치료가 필요없다고 하셨을 것 같고요.
다른 치료로 좋아지게 해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전문의라면 치료합니다.

더 자세한 것은 증상 지속시
신체검사 기능검사 단순촬영 등 직접 봐야하니
재활의학과 진료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골반 통증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요추의 하부의 틀어짐에 의해 압박되는 신경에 의한 연쇄반응으로
이상근과 대둔근 등의 근육이 수축되고
이상근에 의해서는 둔부신경과 좌골신경이 압박되어
신경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 물리치료 등이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