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제 손근위축 질문드렸던 사람입니다.
손근위축 의심 된다고 하셔서 루게릭병 질문드렸던 사람입니다. 기억나세요?ㅎㅎ 그때 너무 불안해서 질문드렸었는데 선생님 생각은 다르다고 하셔서요. 그 생각이 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제 증상은
저번주 금요일부터 왼쪽 팔다리가 힘빠짐과 저리는 느낌이 들다가 다음날엔 양쪽 팔다리가 다 힘이빠지고 저리고 떨리네요.다리와 엉덩이는 근육들이 튀는 증상까지 나옵니다. 근데 이 근육 튀는 증상은 한 1년 전에도 있었던 것 같애요. 그때는 힘빠짐은 느끼지 못했고 한 2주그러다가 말았습니다. 까치발도 잘 될 때가 있고 너무 후들거려서 안될때도 있네요. 목과 허리도 뻐근한 느낌이 듭니다. 까치발하고 걷는 것은 되기는 합니다. 목 이물감 기침등이 있긴하지만 이건 역류성 식도염 같아요. 답답한 트림과 헛구역질을 동반하기 때문입니다. 말어눌해지는 경향도 있는데 이 증상이 처음 나타났을 땐 두통과 어지러움이 심했습니다.(이로인해 심전도 검사, MRI를 예약해놓은 상태입니다.) 이 증상 루게릭병일까요? 루게릭병이 천천히 진행되는 병이라고 아는데 루게릭병도 이렇게 일주일만에 복합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 요근래 2주일동안 불안감이 극도로 심해 일상생활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 어제 저녁밥먹고 제보니 78키로로 살이 좀 쪘더라구요. 근데 오늘 일어나보니 77키로입니다ㅠ 나이는 10대후반입니다. 너무 두려워서 질문드립니다. 감각은 다 있습니다. 긴 글 죄송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 손과 다리입니다. 근위축이 온 것 같아요. 귀찮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answer Re : 어제 손근위축 질문드렸던 사람입니다.
박종원
박종원 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목 이물감, 기침
두통 어지러움 등을 다 아우르는 문제가 척추긴장에 의한 자율신경 기능이상입니다.
대학병원 진료도 보시면서
근처병원에서의 치료도 병행해 보세요
루게릭병의 가능성은 대학병원에서 확인하시면 되겠고
통상적으로 일주만에 증상이 많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