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강직성 척추염일까요?
안녕하세요.
두달 전부터 원인불명의 가슴,등,아랫배 등의 통증이 발생하여 문의드립니다.

특징은 모든 통증들은 왼쪽에서만 나타나고 있고, 간헐적입니다.

통증이 발현된 순서는
등 및 가슴 - 아랫배 순서입니다.
아랫배 증상은 점액변이 동반되고 있으며 묵직한 통증이 나타나고 , 등 통증은 왼쪽 견갑골과 승모근 주변에서 발생합니다.
가슴은 가운데 흉골 쪽과 왼쪽 쇄골 밑 쪽에 통증이 있습니다. 가슴을 펼때 가끔 소리도 뚝 하고 나는데 이것역시 두달전에는 없던 증상입니다. 추가로 목도 젖힐때 아픕니다.

심장 초음파 ,ct, 24시간 심전도 , 복부 조영제 ct , 대변검사 , 피검사 등 해보았으나 정상 판정 받았습니다.
대변에서 염증이 아주 살짝 있었으나 정상수치 내라고 하셨던게 찝찝하기는 합니다.

가족력으로는 어머니가 강직성 척추염이 있으십니다.

강직성 척추염은 조조강직이 특징이며, 염증성 장 질환이 동반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허리아픈게 없이 이런 증상들이 먼저 발현될 수가 있나요?

혹시 강직성 척추염의 증상들일까요?


answer Re : 강직성 척추염일까요?
신동준
신동준 전문의 나래병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신동준입니다.

가장 중요한 강직성 척추염 검사를 안하셨네요. 유전은 아니지만 가족력이 있으므로 검사하셔야 할것 같네요. 강직성 척추염은 전신 염증성 질환으로 골반과 허리, 하지 관절외에 다른 장기를 침범할수 있습니다. 눈의 포도막염, 만성 전립선염, 폐 섬유화, 아밀로이드증, 대동맥판막기능부전증, 심전도장애, 염증성 장질환 등 다양한 장기를 침범할 수 있습니다. 단순 피검사가 아닌 HLA B27을 포한한 염증 수치 검사와 천장관절, 허리의 방사선 검사, CT, MRI 등 필요한 추가 검사를 받아보도록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