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대장내시경후 수면무호흡증으로인한 배가 조이는 듯한 증상
송슬기 선생님

안녕하세요. 선생님 덕분에 어제 제가 다니는 클리닉에서 위대장내시경을 잘 마쳤습니다.(여기는 일본입니다.)
감사합니다. 결과상 위에 용종이 있는데 (제거해야 할 종류의 용종은 아님), 문제없고 약간 위염과 경미한 식도염이 있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상도 치핵만 있고 용종하나도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제 아침에 대장내시경을 끝내고 하루종일 쉬었는데 저녁에 자려고 하니 수면무호흡증때문에 깼어요.
원래 그러면 숨을 잠깐 못 쉬어서 깨는데 이번에는 명치아래 배가 가스가 찬건지 조이는것처럼 배 전체가 답답하면서 숨이 막히더라고요.

순간 굉장히 당황했는데 잠시후 바로 괜찮아졌고 그후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물론 지금도 내시경검사를 했기 때문에 어제부터 약간 가스가 차 있고요.)

수면내시경때문에 깰때가 있는데 이번에는 배가 이런 증상이 나와 좀 놀랐습니다.
대장내시경에 대해 다시 재검을 하거나 걱정을 안해도 되는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answer Re : 대장내시경후 수면무호흡증으로인한 배가 조이는 듯한 증상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흔히 있는 증상입니다. 가스제거제 등을 드시면 증상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편감이 심하다면 해당 클리닉에 방문하여 진찰 받으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