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복통과 설사의 비주기적 반복
코로나 이후 한달 후부터 간간히 복통(배탈같은)과 물설사를 합니다. (하루에 여러번 합니다.)

증상이 발현되면 3~5일정도 지속이 되다가 괜찮아 지고 몇주 뒤 비슷한 증상이 생깁니다. 이 증상은 3~4번째 반복되고 있습니다. (기간은 두달정도 입니다)복통이 있을땐 자려고 누우면 배가 조금 아픈편이고 혈변같은건 없습니다.

원인을 알고 싶어 검색을 해보니 크론병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어 불안이 커지네요.

병원을 가보긴 할건데 다른 의심되는 병같은게 있을까요? 그전에 불안을 덜고 싶어 질문을 남깁니다


answer Re : 복통과 설사의 비주기적 반복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온라인으로 글 남겨주시는 것만으로도 조금 안심이 되네요. 항상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온라인으로 글 남겨주시는 것만으로도 조금 안심이 되네요. 항상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크론병의 희귀 질환으로 아주 드물게 발생합니다. 증상으로도 크론병이 의심되지는 않으니 안심하시고 소화기 내과 진료 하시길 바랍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